연예

별똥별 출연한 김슬기..귀요미

ː. 2022. 6. 27.

김슬기는 1991년 10월 10일생으로 부산에서 태어았다.
157cm의 키에 O형 혈액형이다.

서울예대 연기과를 나왔다.

어릴적 발레에 재능을 보였지만 가정 형편상 그만두었다. 
이후 개그우먼을 꿈꾸다가 포기하고, 친구 따라 참가했던 부산 지역 청소년 가요제에서 3위로 입상하여 연예기획사에 들어갈 뻔 하였으나 학교 밴드부에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한다. 당시 사기치는 연예기획사들이 많았기에 그리고 잘못 들어갔다가 돈 문제와 많이 얽힐 수 있기에 김슬기는 애초에 무시를 한 듯 하다.


그러다 첫사랑으로 인해 연기에 입문했다고 한다. 어쩌면 첫사랑 때문에 김슬기의 좋은 발판을 마련해 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방송 출연 전에는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을 해왔고, 2011년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의 단역으로 출연 및 데뷔를 하게 된다.
2011년 12월 SNL 코리아 시즌 1에 크루로 출연하게 되면서 인지도를 높이게 된다.

 SNL 코리아 시즌 2가 19금으로 편성되면서 서서히 그녀의 매력 아닌 인기가 상승한다.
 독실한 크리스찬임에도 불구하고 구수한 욕을 막 구사한다.
 

별똥별 출연한 김슬기..귀요미


 SNL 코리아 시즌 3에서는 여의도텔레토비로 귀묘미송과 더불어 큰 인기를 끌게 된다.
 
2013년 8월 17일자 생방송을 마지막으로 SNL 코리아에서 하차하게 된다.
한창 많은 인기를 끌었으나, 예능의 이미지가 너무 굳어져 배우 역할로는 해가 될 지도 몰라서 하차 결심을 한 것 같다.
김슬기로써는 대단한 결정을 한 것 같다.
한마디로 아직 예능 현역으로 충분한 기질이 있으나, 잘 나가는 직장을 퇴사한 것과 같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김슬기는 SNL전후부터 꾸준히 드라마 출연을 해 오고 있다. 힘든 코로나 시절에도 말이다.

2014년 8월부터 시작하는 KBS2 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윤솔'로 출연한다. 
주연급은 아니지만 한여름의 죽마고우이자 동업자로 출연하며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배우 김슬기


2015년에는 오 나의 귀신님에 출연하였으며, 2016년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에 특별출연하기도 하였다.
2019년 하자있는 인간들, 2020년 하자있는 인간들, 2021년 라켓소년단, 쉿! 그놈을 부탁해 등에도 출연하였다.
그리고 2022년에는 별똥별에도 특별출연하였다.

김슬기는 2020년 MBC 연기대상에서 '그 남자의 기억법'으로 수목미니시리즈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김슬기의 연기 인생은 계속 된다.

반응형

댓글